본문 바로가기

▶고운몸 안티에이징/Skin 상식

[강남 피부클리닉] 여드름 약에 대한 생각

[강남 피부클리닉] 여드름 약에 대한 생각


 실제로 가임기 여성에서 약물치료를 하기는 부담스럽습니다.
 자칫 계획에 없던 임신을 하게 될 경우 기형아를 유발할 위험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여드름 약이 불임을 유발한다는 소문은 근거가 없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연구결과 약 복용 중지 후 2주 후면 임신해도 기형아가 생길 위험율은 정상범위 내로 떨어지지만 관례적으로 2달 후 임신하시길 권합니다.

 기형아 문제 외에도 약을 복용한 후 느끼는 증상 중 하나는 피부가 매우 예민해진다는 것입니다.
 분비되는 피지는 일종의 피부 보호막 역할을 하는데 인위적으로 자꾸 제거하다보면 어느 순간 각질이 심하게 일어난다거나 안면홍조가 생기는 등의 증상을 겪으며 피부가 예전만 하지 못한 것을 느끼게 됩니다.

 지금은 그렇지 않지만 저도 고등학교부터 대학 다닐 때까지 겨울마다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고 여드름 약을 하루 3알 정도 복용했으니 부르튼 입술이 성할 날이 없었죠. 한번은 코 점막이 건조해져 코피가 난 적도 있습니다.
 그 후 예민해진 피부를 정상화 시키는 데에도 오랜시간이 걸렸습니다.
 특히 성인여드름의 경우 피부가 예민해져서 여드름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피지억제제는 더욱 악화시킬 수 있겠죠. 처음에는 물론 피지억제제를 일시적으로 쓰면서 피부를 튼튼하게 하는 처치(보습제나 관리 등등)를 같이 하면서 약을 서서히 끊는 방법이 가장 좋겠습니다. 간혹 어떤 분들은 피지억제제만으로 여드름을 컨트롤하려고 합니다.
 세심한 관찰과 진단하에
여드름 약은 꼭 필요한 경우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